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추천

대학생이 쓰기 좋은 아이패드는 12.9인치인 이유 5가지

대학생이 수업 필기, 공부를 위해 사용할 아이패드는 12.9인치가 적당합니다. 공부를 하는데 11인치는 너무 작습니다. 학습용 아이패드가 커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의 자료와 검색을 한 화면에 해야 함

강의 자료로 수업을 듣거나 필기를 할 때 검색이 필요한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스플릿뷰를 이용해서 항상 띄워놓고 사용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고 편리합니다.

 

그럴 때 11인치 모델인 경우, 주로 사용하는 굿노트나 노타빌리티 같은 앱에서 강의자료가 너무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간섭현상이 크기 때문에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제가 11인치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실제로 간단한 인터넷이나 영상 정도는 스플릿 뷰로 볼만 한데, 굿노트 쓰면서 인터넷 검색창 띄워놓으니까 검색창 너비도 좁아서 검색창에서도 결과를 보기가 불편하고, 굿노트도 필기할 부분이 너무 좁아지고 해서 영 불편하더라구요.

 

2. 비디오 편집 같은 복잡한 화면을 더 쾌적하게 이용 가능

12.9인치 화면이 빛을 발하는 순간은 비디오 편집이나 사진 편집 등 화면이 복잡한 작업을 할 때입니다. 요즘은 꼭 수업 때문이 아니더라도 영상을 편집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파이널컷프로라는 전문가용 영상 편집 앱도 이번에 아이패드 용으로 출시가 되는 등, 아이패드의 큰 화면을 활용하는 앱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이나 음향, 그래픽 전공이신 분들은 특히나 12.9인치 아이패드를 사용해서 더욱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이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11인치-12-9인치-비교
(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vs. (우)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3. 조금이라도 큰 화면으로 시력 보호 가능

화면이 복잡할 수록 글자나 버튼 등의 컴포넌트 크기가 작아집니다. 이럴 때 11인치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너무 크기가 작아져서 사용이 불편한 것 뿐 아니라 작은 글씨와 버튼을 봐야 해서 시력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2.9인치 크기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더 큰 화면을 통해 눈과 화면의 거리가 좀 더 떨어질 수 있고 시력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PDF로 된 강의자료도 한 페이지에 가득 채우는 크기로 본다고 치면, 글씨를 더 크게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이를 통해 자료를 읽는 시간을 줄여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4. 노트북 대체 가능한 크기의 디스플레이

12.9인치는 애플 맥북 에어의 화면 크기와 거의 유사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면 노트북과 유사한 사용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트랙패드까지 있기 때문에 거의 노트북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멀티태스킹을 위해 스테이지 매니저라는 기능을 새로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노트북에서 창 여러 개 띄워놓는 것처럼, 아이패드의 앱도 여러 개를 띄워놓고 창 크기도 원하는 대로 조절하고 위치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과 매직키보드 두 가지가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만들어주는 커다란 두 축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노트북 없이 아이패드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미디어 소비와 창의적인 작업에 더 유리한 크기

더 큰 화면은 미디어 소비의 편의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작업의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12.9인치 아이패드에서 비디오, 영화, OTT 앱 등을 시청하면 더 세밀하고 선명하게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 그리거나 편집하기, 포토샵으로 사진 편집하기 등과 같은 창의적인 작업의 경우 12.9인치의 더 큰 캔버스는 더 확대되고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는 디자인, 미술,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의 학생들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12.9인치가 대학생의 학습에 있어서 더 유리한 점은 사실입니다. 다만 휴대성 측면에서 더 크고 무겁기도 하고, 가격도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그런게 부담되는 분들은 11인치를 선호할 수는 있습니다.

 

만약 아이패드를 백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닌다고 한다면, 12.9인치도 어려움 없이 휴대 가능합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대학교 4년 내내 사용한다고 했을 때 한 달에 8천원 정도 차이나는 가격입니다. 커피 두잔 정도의 가격이면 추가적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Apple 정품 2022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 M2칩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